취업뉴스

중기청, 특성화고 잡페스타 개최

기사입력 2018.09.12

중기청, 특성화고 잡페스타 개최

중소기업 청년 기술·기능인력 채용 연계 위한 맞춤형 취업박람회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경남 지역 중소기업의 청년 기술 ·기능인력 채용 연계 및 특성화고 취업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8 특성화고 잡페스타(Job Fest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8일부터 11월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학교 교내 또는 기업현장에서 경남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경남관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경남지역 7개 특성화고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 별 전공분야와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력채용으로 학교와 기업의 구인·구직 만족도를 극대화 하고자 학교 별 소규모 채용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경남지역 100여개 중소기업과 2천여명의 특성화고 졸업예정자가 참여할 예정이며,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을 겸비한 우수한 청년인력 채용을 통해 우리지역 중소기업의 현장인력 애로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금번 행사에 참여하는 진주기계공고 등 7개 특성화고는 취업박람회 외 우수업체 견학, 선·후배 만남의 장, 우수기업 CEO 특강, 취업지원 부스 운영 등 중소기업 취업의 긍정적인 마인드 함양 및 다양한 채용 정보 제공을 위한 부대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지영 주무관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중소기업의 현장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고용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채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지역별 행사일정과 참여학교 별 전공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하므로 효과적인 청년 인력 채용을 준비할 수 있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

<저작권자 © 경남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